top of page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이름감정, 개명하기, 셀프작명

* 전통성명학 + 사주분석을 통한 자원오행 작명법으로 정통 성명학 이론들을 바탕으로 체계적 분석과 검토를 통하여 자녀에게 적합한 좋은 이름을 쉽게 작명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사주에서 월령과 지지의 주권신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자원오행을 추출하는게 핵심.)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사주의 용신(用神), 희신(喜神), 격국(格局)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이름자로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와도 조화와 균형이 잘 맞아야 좋으며, 후천운(後天運)에 도움이 되도록 사주에 필요한 오행을 보완함이 좋은 이름의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 사주에 필요한 오행은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 즉 木火土金水 숫자만 따져 판단하지 않습니다.

성명학은 사주(四柱: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동양사상의 근원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말하자면,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본 이름풀이는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數理五行), 획수음양(劃數陰陽) 등 오랜 세월 주류(主流)를 이루며 사용된 정통 성명학 이론만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삼원오행, 상생배열 등 왜곡되거나 모순과 과장이 많은 잘못된 이론은 과감하게 배제하였습니다.

좋은 이름은 평생을 함께 합니다. 이름 때문에 손해도 보고 득도 봅니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름이 개인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후천운(後天運)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성명학의 핵심은 사주의 부족함을 이름자로 보완함에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363회
단일 게시물: Blog_Single_Post_Widget
bottom of page